보물상자 /동영상 시대의 텍스트

북리뷰: 영어책 한 권 읽어봤니

보스턴돌체씨 2017. 2. 3. 06:36

 

그냥 흔하디 흔한 외국어 공부법을 알려주는 책이라고 생각했는데, 웬걸. 이건 너무 좋다. 잠들기 전에 잠시 읽으려고 들었다가 한 자리에서 다 읽어버린 책.

 

평상시 내가 생각했던 것을 정갈하게 정리되어 있는 책.

 

올해 매일 30분씩 영어/일본어 공부를 하는 것으로 목표를 세웠는데, 읽고 나니 내가 세운 목표를 잘 세운 것 같아서 안심이 되었다.


  • 영어 공부는 버티는 힘이 중요합니다.

  • 삶이 바뀌는 인생의 전화점은 언제일까요? 언제든 나의 인생을 바꾸고 싶다는 간절한 마음을 먹은 바로 그 순간입니다.

  • 큰 목표를 세우기 전에 일단 작은 과제를 하나 시도해봅니다. 미션을 완수하면 해냈다는 성취감을 느끼고, 이는 다시 다음 미션의 동기부여가 됩니다. 이렇게 계속 하나씩 성취해가다 보면 어느 순간 인생의 극적인 변화를 맛보게 되지요.

  • 습관은 습관으로 고쳐야 합니다.

  • 내 삶을 지배하기 위해서는 자투리 시간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 매일매일 조금씩 일정한 시간을 내어 연습해야 늡니다. 왜? 언어는 한번에 이해하는 학문이 아니라 반복으로 익혀지는 습관이니까요.

  • 사람이 한 가지 일에 집중할 수 있는 최대 시간이 25분까지라는데요. 그렇다면 시간 활용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25분까지 딱 한 가지 일만 하는 겁니다.

  • 혼자만의 약속은 지켜지기 쉽지 않습니다.하지만 온라인 공간에서 글로 남긴 약속은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게 되어 은근 오래갑니다.

  • 어른의 삶은 어린 시절의 자신을 위한 선물입니다.

  • 저는 시간 관리법을 좋아합니다. 결국 인생을 어떻게 사느냐는 시간 관리에 달려 있으니까요.

  • 몰입을 경험하게 위해서는 뚜렷한 목표를 가지는 게 좋다. 목표를 달성하는 게 중요해서라기보다는 목표가 없으면 한곳으로 정신을 집중하기 어렵고 그만큼 산만해지기 쉽기 때문이다.

  • 학원 수강으로 효과를 보려면, 적어도 1시간은 예습을 해야 합니다. 그날 배울 표현을 미리 외우고 가야 해요.

  • 수업 효과를 배로 늘려주는 게 복습이지만, 만약 복습할 시간이 없다면 예습만이라도 반드시 해야합니다. [...] 예습을 할 때는 시간의 3분의 1은 전날 수업을 복습하는 데 쓰고, 3분의 2는 그날 수업을 준비하세요. 시간이 20~30분 밖에 없다면 복습은 생략하고 예습에 집중합니다.

  • 돌이켜보면, 인생에서 그냥 일어나는 일은 없어요. 어떤 식으로든 삶은 다 연결이 됩니다. 소중한 인연으로, 소중한 경험으로. 삶은 결국, 하루하루가 다 선물입니다.


이 책을 읽고 난 후에 보게 된 유투브 영상. 이 분은 6개월이면 어떤 외국어도 익힐 수 있다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