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미국 생활/보스턴, 달콤쌉사름한일상

[보스턴 일상] 직장 여성들을 위한, MM.LaFleur

보스턴돌체씨 2017. 4. 29. 22:01

Fast Company에서 접하고 계속 관심을 갖던 MM.LaFleur. 온라인 의류 회사인데, 프로페셔널한 여성 의류만 판매하고, 메인 디자이너가 일본인이라는 두 가지 점이 인상적이었다. 이들이 내세우는 이야기는 프로페셔널한 옷 (예. 직장)을 골라야 하는 시간에 나에게 의미 있는 일을 하는게 낫지 않을까. 사용하는 해쉬태그도 #betterthingstodo

 

프로페셔널한 옷은 소재와 핏도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될 수 있는 한 입어보고 산다. 미국은 반품과 환불이 정말 쉬운 쇼핑 천국이지만, 굳이 번거로운 일을 만들고 싶지는 않아서 그냥 가끔 홈페이지 가서 구경만 했다. 그런데 내가 사는 곳에 팝업 스토어가 생긴다는 것 아닌가. 단순히 자기들이 파는 옷을 눈으로 볼 수 있는 것 뿐만 아니라, 60분 동안 스타일리스트가 나에게 어울릴만한 아이템을 골라주고 추천해준다고 해서 냉큼 신청했다. 무료 서비스이고, 물건을 사야 한다는 부담감이 없고, 사더라도 나중에 환불하면 땡.

 

스토어 외부: 

 

 

 

스토어 내부:

 

 

 

미국인들의 시각에서 나에게 어울리는 옷은 무엇일까하고 굉장히 궁금했다. 하지만 리뷰를 찾아보니 확실한 나의 취향을 말하지 않으면 60분 내내 뜬구름 잡고 끝난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또, 딱 부러지게 내 취향을 말해주고 말았다. 폭넓은 스타일링 조언을 받아볼 기회였을 수도 있는데, 비슷비슷한 스타일의 민소매 원피스만 10벌 정도 계속 입어본 듯.

 

"물빨래가 가능하고, 구김이 적어서 여행하기 편하고, 위에 가디건이나 스카프를 쉽게 올릴 수 있는 민소매 원피스"

 

장점:

  • 눈치보지 않고 마음껏 옷을 입어볼 수 있음
  • 같이 쇼핑가서 조언해줄 수 있는 친구를 대신해 줄 스타일리스트가 있음
  • 활용도가 높은 컬러, 활동하기 편한 소재로 된 옷이 대부분임

단점:

  • 주로 쇼핑하는 로프트/앤테일러의 최소 5배 이상하는 가격부터 시작함. 미국 옷값이 워낙 싸서 비싸게 느껴지긴 하는데, 한국으로 친다면 잘 나가는 보세 옷 가격.

장점이자 단점:

  •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 때문에 일년 동안 할 수 있는 쇼핑이 제한적
  • 쇼핑에 들이는 시간과 노력을 다른 곳에 쓸 수 있음

맨날 시간 가는게 아까워서 발 동동 구르면서도 인스타그램 쇼핑 피드 열심히 누르는 제 자신을 발견하면 참 한심했다. 또한, 스스로 잘 결정을 내리지 못해, 혹은 쇼핑을 정당화 하기 위해 남들의 시간을 뺏는 일도 허다했다. 

 

MM.Lafleur 링크는 여기

 

앞으로는 싼 가격과 잦은 쇼핑 대신에 정말 소중하게 입을 수 있는 옷들만 있는 wardrobe 지향하고자 다시 한 번 결심을 해본다. 앞으로 세일 소식이 들리거나 쇼핑이 하고 싶어질 때마다 이 포스팅을 되새김질해야겠다.

 

아마존에서 새롭게 내놓은 eco look에 정말 마음이 간다. 사실 나에게 정말 필요한 것은 이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