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버킷 리스트/토스트마스터즈

토스트 마스터즈 프로젝트 (5) Your Body Speaks

보스턴돌체씨 2015. 10. 9. 11:07

프로젝트 5. Your Body Speaks

목표: 몸을 사용하자


  • Use stance, movement,gestures, facial expressions, and eye contact to express your message and achieve your speech's purpose
  • Make your body language smooth and natural
  • Time: 5-7 mins







반 년간 휴식을 가진 후, 다른 토스트마스터즈 클럽에서 활동을 재개했다. 퍼블릭 스피킹 스킬 향상이나 네트워킹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도 많은데, 사실 나는 그런거 보다는 일단 얼른 프로젝트를 마무리 짓고 싶은 마음이 정말 크다. 중간에 그만두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이것만이라도 꼭 끝내보고 싶다.


오늘 받은 피드백 중 기억에 남는 것.

  • 좀 더 personalized 한 프레젠테이션을 하라. 내가 왜 이 그림을 선택했는지, 나의 생각이나 느낌은 어떤지 알고 싶다.
  • 얼굴 표정을 좀 더 부드럽게, 가끔 미소도. 이건 최근에 부쩍 J한테도 많이 듣고 있다. 스트레스로 어느새 웃음을 잃어 버렸나보다.
  • 노트를 적게 사용해라. 모임 한 시간 전에 준비 시작하는 버릇을 좀 고쳐야 할 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