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8일에 도착한 후로 지금까지 거의 매일 사용한 인스턴트 팟의 사용 후기를 간략하게나마 나눠보고자 합니다. 인스탄트 팟(instant pot)은 압력을 사용해서 조리하는 pressure cooker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제가 구입한 것은 인스턴트 팟 5qt으로 텍스 포함하여 $83.64 로 아마존에서 prime 배송으로 2 일만에 받았습니다. 보통 많이 쓰는 사이즈는 6qt 인데, 제 성격과 라이프 패턴은 조금씩 자주 다양한 요리를 해야 해서 작은 주방 가전을 선호합니다. 작년 Black Friday 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산 것 같아요.
미니멀 라이프를 지향하기 때문에, 하나를 사면 하나를 버리는 것이 올해 목표입니다. 이런 일념하에 정리된 작은 주방 가전은 요구르트 메이커와 슬로우 쿠커 3qt로 중고로 싸게 내놓았어요 ($5/each). 중고 사이트에 게시글 올리고 48시간도 되기 전에 바로 판매가 되었어요.
이런 분들에 인스턴트 팟 구매를 추천해요.
- 매일 요리하는 시간이 아깝지만, 한꺼번에 음식을 해놓고 먹지 못하는 청개구리 심보가 있는 사람.
- 요리 하는 동안 주방, 불 옆에서 가슴 조마조마해서 떠나지를 못하는 사람
- 평상시 요리 패턴에도 주방 가전 도구가 포함된 사람.
- 기름기가 빠진 고기를 선호하는 사람 (예: 보쌈 > 삼겹살)
- 새로운 인스턴트 팟 레시피를 자주 찾아볼 생각과 의지가 있는 사람
사용 팁:
- 인스턴트 팟의 조리 시간은 짧지만 내솥이 가열되는데 시간이 필요해요. 총 요리 시간은 넉넉하게 조리 시간의 2배로 잡아두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는 이 시간에는 주로 간단한 목욕을 하는데 쓰고 있어요. 🛁
- 인스턴트 팟 캡이 sealing 으로 되어 있는지 버튼 누르기 전에 한번 더 확인해보세요.
- 전 조리 시간이 끝난 후에도 3-10분 정도 natural releasing 하면서 살짝 더 익히고 양념이 배도록 둬요.
직접 검증한 레시피 모음은 여기. 올해 12월까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