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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 시대의 (미국) 커리어 관리 웨비나에서 배운 팁 정리하다 (+비디오 인터뷰 팁)

보스턴돌체씨 2020. 4. 10. 10:13

 

 

점심 달리기를 포기하고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이 위기 시기에 커리어 관리법 (Managing your career in the age of Coronavirus) 웨비나를 들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좋아서 배운 팁을 정리해본다. 

 

  1. 퍼포먼스 리뷰를 할 때는 평소 업무 데이터 이외에 위기 시대에 했던 임시 업무 내용도 준비하라
  2. 재택 근무 시 근무 내용/맡게된 임시 업무는 반드시 도큐멘트화하라
  3. 매니저와 꾸준하게 커뮤니케이션 하라
  4. 팀워크와 콜라보레이션이 그 어느 때보다도 집중해서 꼭 필요한 존재임을 강조하라
  5. 언제 무슨 일이 생길지 모르니 이력서를 업데이트하고 미리 준비하라
  6. 존재감 (visibility) 와 리더쉽을 보여줄 기회가 생각보다 많으니 잘 준비하라 
웨비나 (webinar)는?
웹 (web) + seminar (세미나)의 합성어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하여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교육이다. 보통 점심 시간에 들을 수 있도록 1시간 내외의 길이가 보편적이다. 

 

 

 

비디오 인터뷰 팁:

  • (가능하다면) 집에서 조용하고 방해없는 장소를 찾아라
  • 인터넷 사용 증가로 플랫폼이 과부하되서 연결이 안 될 수 있으니 사전에 점검하라
  • 아프면 절대로 인터뷰하지 말 것. 지금처럼 모두 건강에 예민한 시기에는 마이너스 효과가 난다 
  • 온사이트 인터뷰 때처럼 행동하라. 2-3분 전에 접속하고 인터뷰 복장을 제대로 갖춰 입고 카메라를 똑바로 응시하고 미소를 자주 지어라 
  • 온사이트 인터뷰와 마찬가지로 좋은 질문을 준비하라 

 

이 웨비나는 온디맨드 (무료)로 볼 수 있다. 링크는 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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