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상자 /동영상 시대의 텍스트

넷플릭스 미국 리얼리티: 밀리언 달러 비치 하우스 Million Dollar Beach House 소개/후기

보스턴돌체씨 2020. 9. 1. 09:57

※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소요 시간

에피소드 6개 | 평균 25분 

 

# 감상 포인트 

 

마찬가지로 부동산 리얼터를 다루었던 넷플릭스 리얼리티 셀링 선셋(Selling Sunset)와는 굉장히 다르다. 이 차이점을 비교하면서 보는 것도 재미가 쏠쏠하다. 

 

  • 등장 인물들은 대부분 남자들이다. 
  • 지역 차이를 느낄 수 있다. 동부와 서부라는 크나큰 차이도 있지만 실제 거주지가 아니라 여름 한 철 휴양하는 매물을 파는 점에서 좀 더 여유로운 느낌이다. 사는 사람들의 마음 자체가 느긋하니 밀리언 달러 비치 하우스에 나오는 리얼터들도 덜 공격적이다. 
  • 대도시인 LA를 배경으로 한 셀링 선셋은 개인간의 갈등과 사생활이 많이 나오고 드라마틱한데 반해, 밀리언 달러 비치 하우스는 매물을 좀 더 자세하게 보여준다.
  • 셀링 선셋에 나오는 리얼터들은 경력자라서 서로 수수료를 많이 챙기기 위한 경쟁과 다툼이 심한데, 밀리언 달러 비치 하우스는 리얼터라는 신입부터 경력자까지 다양히 등장하기 때문에 팀워크를 강조하는 모습이 돋보인다.
  • 셀링 선셋은 일반적인 회사에서는 사용할 수가 없는 드라마틱한 표현들이 너무 많았다면 밀리언 달러 하우스는 받아 적은 그대로 당장 사용할 수 있는 현실적인 표현들이다.JB가 매니저 지미에게 피드백을 구하는 장면이나 친구 마이클에게 진로 상담을 하는 장면 등에서 나오는 표현들이 정말 유용했다. 심지어 페기와 노엘이 서로 싸울 때 사용하는 표현들도 알아두면 회의에서 잘 쓸 것 같다. 

 

 

 

 

#등장인물 

 

 

마이클 : 유명 브랜드 남성 모델 출신으로 시즌 후반에 첫 아이의 아빠가 된다.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mike_fulfree

 

 

 

 

 

 

 

 

 

 

 

노엘: 들어온 지 얼마 되지 않은 리얼터로 페기와 함께 갈등의 한 축이 된다. 쌍둥이 형인 조엘 은 한국에서 모델과 배우로 활약하고 있다고 한다. 시즌 초반에 조엘이 한국어로 집을 파는 부분이 있었는데 생각보다 유창해서 깜짝 놀랐다.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noelxroberts

 

 

 

 

 

 

 

 

 

페기: 뉴욕에서 리얼터 경력 10년 차로 여름철에 돈을 벌기 위해 햄튼으로 옮긴 지 얼마 되지 않았다.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이 다른 노엘과 크게 부딪친다.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peggy__z

 

 

 

 

 

 

 

 

 

 

JB: 고향 햄튼으로 돌아온 지 얼마 되지 않은 신입 리얼터로 열심히 일을 배우는 중이다.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jb_andreassi

 

 

 

 

 

 

 

 

 

 

지미: 햄튼 지점에서 가장 잘 나가는 리얼터로 고객이 너무 많고 바빠서인지 등장 횟수가 아주 적다.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jamesnestseekers

 

 

 

 

 

 

 

 

 

#햄튼 (The Hamptons)

뉴욕 주 롱아일랜드 서폭 카운티 동쪽에 위치한 햄튼(Hamptons)은 뉴욕 부자들의 대표적인 여름 휴양지이다.유명인과 억만장자들이 몰려 사는 중심가 이스트 햄튼을 비록해 서쪽으로 웨스트, 사우스 햄튼, 브리지햄튼(Bridgehampton), 동쪽으로는 색하버(Sag Harbor), 애머갠셋(Amagansett), 몬탁(Montauk)까지 연결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