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영어권에서 타로 커뮤니티 양대 산맥은 비디 타로 (Biddy Tarot)와 라비린토스 (Labyrinthos) 이다.
비디 타로는 호주 출신 브리짓 애슬몬트 (Brigit Esselmont)로 다수의 타로 서적을 썼고 라이더 웨이트계열의 보라색 미니 타로덱 Everyday Tarot (애브리 데이 타로)를 만들었다. 금융권에서 일했던 경력을 바탕으로 타로를 비지니스화하여 돈이 될 만한 것은 다 하고 있다. 정말 영리하다.
자신의 이름을 걸고 만든 팟캐스트 중 빠르고 쉽고 타로 리딩을 하는 노하우를 알려주는 에피소드가 너무 좋아서 다시 정리해본다.
1. 좋은 질문부터 생각하라.
데일리 원카드 리딩으로 활용하면 좋은 질문 세 가지:
- What do I need to know today?
- How can I live in alignment with my Soul Purpose?
- What energies do I need to connect with in order to manifest my goals?
타로 입문 6개월 차에 불과하지만 질문을 생각하고 카드를 뽑는 것과 별 생각없이 카드를 뽑는 것과는 차이가 있었다.
2. 뽑은 타로 카드를 관찰하라.
나처럼 타로 초보라면 타로 책을 보고 뽑은 타로 카드의 상징과 의미를 읽어보고 싶은 마음이 먼저 생긴다. 하지만 브리짓은 그 카드의 이미지를 찬찬히 관찰하라고 한다.
- 카드에서 지금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가?
- 다음에 일어날 일은 어떤 것일까?
- 이 카드 (이야기)에서 느껴지는 에너지는 무엇인가?
3. 타로 카드 이미지를 생각해보라.
직감을 사용해서 타로 카드가 말하는 것을 생각해본다.
4. 타로 카드 숫자와 수트를 고려해보라.
타로 카드 숫자의 상징과 의미를 생각해본다. 마이너 아르카나 궁전 카드의 경우, 시종은 11번, 기사는 12번, 여왕은 13번, 왕은 14번으로 해석하면 된다.
마이너 아르카나가 나온 경우에는 지팡이, 검, 펜타클, 컵의 상징과 의미를 살펴보고 궁전 카드는 인물의 상징성도 생각 해봐야 한다.
5. 2번부터 4번까지 하면서 알게 된 것을 1번 질문과 연결해보라.
에피소드 바로가기 링크는 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