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미국 생활

미국에서 한국으로 선물 보내고 싶을 때: 페이팔/해외 신용카드로 네이버 페이 충전하는 법

보스턴돌체씨 2020. 9. 23. 00:45

추석이 성큼 다가왔다. 어버이날, 생신, 명절 등 한국에 선물 보낼 일이 종종 있는데 공인 인증서와 씨름하는 것도 싫어서 페이팔이나 해외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한 곳만 사용했다. 그러다보니 선택지가 좁아져서 고민하던 중 페이팔과 해외 신카드로 네이버 페이 충전하는 법을 알게 되어서 나누고자 한다. 

 

네이버 페이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핀테크의 일종으로, 은행 계좌나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를 미리 등록해 두고 등록한 결제 수단을 통해 결제하는 간편 결제 서비스로 미국 애플 페이, 중국 위챗 페이와 유사한 것으로 생각하면 된다. 

 

대부분의 네이버 쇼핑몰에서는 네이버 페이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옵션이 한결 많아졌다. 

 

1. 페이팔 계정 혹은 해외 신용카드가 있어야 한다. 

2. 네이버 계정 로그인 후 네이버 페이로 들어간다. 보통 우측 상단에서 찾을 수 있다. 

 

3. 페이지 왼쪽에서 '포인트 충전' 옵션을 클릭한다. 

4.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뜬다. 디폴트로 된 '계좌 간편결제' 대신 '일반 결제'를 선택한다. 충전 수단으로 페이팔과 해외 신용카드가 나온다. 

5. 원하는 금액을 입력하고 충전 수단에서 페이팔 혹은 신용카드(해외)를 선택한 후 결제한다.

 

 

주의: 

네이버 페이는 해외 사이트이므로 신용카드 수수료가 나갈 수 있으니 결제 전에 확인하길 바란다. 내가 사용하는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신용카드의 경우에는 해외 사이트 결제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미국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신용 카드 혜택 정리하다

개인 재무 수업 시간에서 추천한 신용카드 전략은 아래 세 가지로 정리된다. 어떤 리워드가 필요한지 생각하고 신중하게 신청할 것. 한국과 다르게 신용 카드 발급이 쉽지 않고, 신용 카드 발급�

lifeisdolc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