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버킷 리스트/나누는 감사일기

나누는 감사일기 2/27/2021 (클럽하우스로) 빼곡한 스몰토킹 기술을 익혀간다

보스턴돌체씨 2021. 2. 28. 10:15

27번째 감사일기

 

하나. 클하에서 익숙한 분들이 생긴 후로 소소한 방에서는 너무 쉽게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다. 하지만 큰 방에서 손을 들고 질문을 하거나 코멘트 하는 것은 여전히 부담스러웠는데 오늘 용기를 냈다. 헤이 조이스라는 일하는 여성을 위한 커뮤니티의 이나래 대표가 매주 토요일마다 오픈하는 클럽하우스 방에 두 번이나 무대에 올라갔다. 외향적인 사람들에게는 별 것이 아닐 수도 있겠지만 지극히 내향적인 나에게는 벽에 금이 갈 정도의 일이다. 현재 속한 기관 이름을 빌리지 않고 '나'라는 사람으로 사람들을 만나고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는 연습을 시작할 수 있는 플랫폼이 생긴 것에 감사하다. 

 

둘.  기대하지 않고 읽은 <만화로 보는 바빌론 부자들의 돈 버는 지혜>에서 생각지도 못한 수확을 얻었다. 결코 새롭지 않은 질문이 나오면 옛 성현들의 지혜에 답을 찾아보는 것이 맞는 것 같다. 21세기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도 여전히 적용될 수 있는 고대 바빌로니아의 돈 지혜를 알게 되어 감사하다. 

  1. 수입의 1/10을 저축하라
  2. 욕망에 우선순위를 매겨라
  3. 모은 돈을 굴려라
  4. 위험과 천적으로부터 돈을 지켜라
  5. 좋은 곳에 살아라
  6. 지금부터 미래의 생활에 대비하라
  7. 자신을 자본으로 최대한 활용하라

셋. 누군가가 이야기를 하면 '해결'하는 것보다 '공감'하는 것부터 하자는 생각이 든다. 사실 이미 알고 있지만 힘들어서 이야기를 하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은데 자꾸 나는 내 분수를 잊어버린다. 더불어 모르는 것은 모른다고 명확하게 밝히고 배움을 구하자. 지금이라도 이렇게 애티튜드를 갖출 수 있는 기회가 있음에 감사하다. 

 

넷. 1시간 파워 낮잠을 자고 일어나니 상쾌하다. 급히 처리할 일이 있다면 불가능했을텐데 무탈하게 보낸 하루에 감사하다. 

 

다섯. 페잉으로 따뜻한 응원글이 도착했다. 감사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