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상자 /동영상 시대의 텍스트

넷플릭스 미국 드라마: 워리어 넌: 신의 뜻대로 Warrior Nun: Deliver us from evil

보스턴돌체씨 2020. 7. 4. 01:34

※스포일러가 있으니 원치 않으시면 #등장인물까지 읽어주세요. 

 

워리어 넌: 신의 뜻대로 (Warrior Nun: Deliver us from evil)는 벤 더 (Ben Dunn)의 유명한 코믹 워리어 수녀 아레알라 (Warrier Nun Areala)를 각색해서 만든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이다.

 

천사 아드리엘의 헤일로를 등 뒤에 박힌 첫번째 '헤일로 운반자' 아레알라 수녀에서 시작된 십자검 결사단의 새로운 헤일로 운반자가 된 19세 소녀 에이바의 이야기이다. 가톨릭 보육원에서 학대를 받은 에이바는 결사단 소속 수녀들처럼 신실하지도, 전투 기술을 배운 적도 없지만 이제는새로운 운명을 받아들이고 지구 상에 존재하는 악마와 전투를 벌여야 한다. 

 

시즌 2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하지만 떡밥을 여기저기 뿌린 채로 시즌 1이 마감이 되었기 때문에 아마 나오지 않을까 생각된다. 

 

#소요시간

시즌 1, 총 10화, 매화 평균 45분 

 

각 에피소드 제목은 성경 구절에서 따왔는데 그 구절을 알면 대충 에피소드 줄거리도 짐작해볼 수 있다. 

 

  1. 시편 46장 5절 |  하나님이 그 성 중에 계시매 성이 흔들리지 아니할 것이라 새벽에 하나님이 도우시리로다 
  2. 잠언 31장 25절 | 능력과 존귀로 옷을 삼고 후일을 웃으며
  3. 에베소서 6장 11절 | 마귀의 간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으라 
  4. 집회서 26장 9-10절 | 오만한 외모와 눈꺼풀 속에서 여자의 음모를 알 수 있을 것이다 & 딸이 뻔뻔스럽다면 지나친 자유를 통해 자신을 학대하지 않도록 엄하게 가둬라 
  5. 마태복음 7장 13절 |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6. 이사야 30장 20-21절 | 주께서 너희에게 환난의 떡과 고생의 물을 주시나 네 스승은 다시 숨기지 아니하시리니 네 눈이 네 스승을 볼 것이며 & 너의가 오른쪽으로 치우치든지 왼쪽으로 치우치든지 네 뒤에서 말소리가 네 귀에 들려 이르기를 이것이 바른 길이니 너희는 이리로 가라 할 것이며 
  7. 에베소서 4장 22-24절 | 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따르는 옛 사람을 벗어 버리고 & 오직 너희의 심령이 새롭게 되어 &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 
  8. 잠언 14장 1절 | 지혜로운 여인은 자기 집을 세우되 미련한 여인은 자기 손으로 그것을 허느니라 
  9. 고린도후서 10장 4절 | 우리의 싸우는 무기는 육신에 속한 것이 아니요 오직 어떤 견고한 진도 무너뜨리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모든 이론을 무너뜨리며 
  10. 요한계시록 2장 10절 | 너는 장차 받을 고난을 두려워하지 말라 볼지어다 마귀가 장차 너희 가운데에서 몇 사람을 옥에 던져 시험을 받게 하리니 너희가 십일 동안 환난을 받으리라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관을 네게 주리라 

 

 

 

#등장인물 

십자검 결사단:

  • 에이바 (Ava): 새로운 헤일로 운반자이자 워리어 넌. 학대받은 보육과 사지마비의 감옥에서 풀려난 에이바는 많은 것을 경험하고 싶어하는데 자신의 새로운 운명을 받아들여 지구 상에 존재하는 악마와 전투를 벌여야 한다.
  • 샷건 메리 (Shotgun Mary): 심자검 결사단 소속이나 수녀 서원은 하지 않았다. 가장 친했던 섀넌 수녀의 죽음은 고의라고 생각해서 범인을 집요하게 추적한다. 
  • 베아트리스 수녀 (Sister Beatrice): 스위스 보딩 스쿨에서 수석 졸업한 재원으로 부유한 집 출신이다. 부모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해서 수녀원으로 들어왔고 결사단에서 가족을 만났다. 합기도, 유도, 양궁에서 뛰어난 실력을 갖고 있고 결사단의 '두뇌' 이다.
  • 릴리스 수녀 (Sister Lilith): 300년동안 무려 6명의 헤일로 운반자를 배출한 엘리트 워리어 넌 가문 출신이다. 원래 섀넌 수녀로부터 헤일로를 받을 예정이었다. 하지만 릴리스라는 이름에서 그녀가 준비했던 것과는 완전히 다른 운명이 펼쳐질 것이라는 것을 짐작해볼 수 있다. 
  • 카밀라 수녀 (Sister Camila): 핵심 결사단에서 가장 존재감이 적지만 따뜻한 마음으로 인기가 많고 컴퓨터 조작에 능하다. 
  • 빈센트 신부 (Father Vincent): 십자검 결사단 소속 수녀들을 돌보고 관리하는 역할이다. 이해심이 많고 따뜻한 캐릭터로 나오지만 신부가 되기 전에는 온 몸에 화려한 문신을 하고 악명 높은 마약단 소속의 마피아였다. 

 

 

기타 주요 인물:

  • 제이씨 (JC): 헤일로로 새로운 인생을 즐기는 에바를 만나고 호감을 갖는다. 다른 세 명의 친구들과 함께 부자들의 빈집에 들어가서 몇 주 동안 살다가 나오는 생활을 한다. 시즌 중반까지 꽤 큰 비중으로 등장하다가 갑자기 사라진다. 
  • 질리안 살비우스 (Jilian Salvius): 테크 기업 CEO 이자 유능한 과학자로 다비늄을 이용해서 양자 역학 포털을 열고자 한다. 그 이유는 하나밖에 없는 아들 마이클이 앓고 있는 희귀 혈액 질병 때문이다. 다비늄은 위험한 물질이라 가톨릭 교회로 반납해야 한다는 두레티 추기경과 부딪히고, 에바 등에 있는 헤일로의 비밀을 풀어보고자 하나 실패한다. 지금보다 나중이 더욱 기대되는 캐릭터이다. 
  • 두레티 추기경 (Cardinal Duretti): 십자검 결사단을 이끄는 인물로 욕심이 많아서 섀넌 수녀의 죽음을 사주한 의심을 받고 있다. 시즌 후반에는 그토록 염원하던 교황으로 선출된다.

 

 

 

#줄거리 

어린 나이에 불의의 교통사고로 엄마를 잃고 사지마비가 되어 가톨릭 보육원에서 학대를 받으면 자란 에이바는 살해 당해서 영안실로 가게 된다. 에이바의 시체가 영안실에 도착한 저녁, 심한 부상을 입은 섀넌 수녀는 더 이상 살기가 힘들다는 판정 아래 등에 박힌 헤일로를 빼고 사망한다. 다음 순서인 릴리스 수녀가 미처 헤일로를 받을 틈도 없이 지옥에서 온 악령 타라스크의 습격을 받게 된다. 이 혼동 속에서 헤일로를 들고 도망가던 수녀는 영안실로 숨게 되고 빼앗기지 않기 위해서 시체인 에이바의 등에 헤일로를 박게 된다.

 

 

지옥에서 온 타라스크. 헤일로를 쫓는다. 

 

헤일로 덕분에 다시 살아난 에이바는 육신의 제약에서 풀려나서 세상을 둘러보고 모든 경험을 해보고 싶어한다. 이 때 우연히 만나게 된 제이씨 와 친구들과 함께 부자들의 빈 집에서 생활하면서 난생 처음하는 경험도 하고 첫눈에 서로 반한 제이씨와 연인 관계가 되기도 한다. 

 

 

한편, 십자검 결사단에서는 제 1차 십자군 전쟁에서 천사 아드리엘로부터 받은 헤일로가 계획과는 다르게 엉뚱한 사람에게 가게 되어 난리이다. 섀넌 수녀와 가장 친했던 샷건 메리는 워리어 넌이 유일하게 피할 수 없는 다비늄 총알을 섀넌 수녀의 몸에서 발견한다. 무엇인가 석연치 않은 느낌과 아무도 믿지 말라는 섀넌 수녀의 마지막 말을 생각하면서 내부에 범인이 있다고 생각하고 추적한다. 

 

헤일로가 박힌 에이바는 십자검 결사단 뿐만 아니라 그녀의 신비한 능력을 목격한 아크테크 CEO 질리안 살비우스 박사로부터도 쫒기는 신세가 된다. 에이바가 헤일로 운반자로서 적합하지 않다는 모든 사람들의 반대를 무릅쓰고 빈센트 신부는 헤일로를 꺼내면 에바가 다시 죽을 수도 있고, 아무나 헤일로를 받을 수 없다는 점을 상기하며 신의 뜻이라고 생각하고 에이바를 설득해서 결사단 훈련을 시키려고 한다. 하지만 이제서야 겨우 자유를 얻은 에이바는 잘 알지도 못하는 대의를 위해 죽을 생각이 없다면서 다시 도망을 간다. 

 

이에, 십자검 결사단을 통솔해서 교황이 될 욕심이 있던 듀레티 추기경은 릴리스 수녀에게 에바를 죽여서라도 헤일로를 가져오라고 지시하고, 섀넌 수녀의 방에 숨겨진 물건이 있다는 것을 알아낸 메리는 벽을 통과할 수 있는 에이바의 능력이 필요해서 다시 찾아 나선다. 

 

릴리안 수녀와 메리가 에바를 찾았을 때, 그만 패닉해버린 에이바는 헤일로의 파워를 증폭시켰고 이걸 감지한 타라스크가 나타나다. 헤일로를 지키기 위해 릴리안 수녀는 에이바 대신 타라스크에 찔리고 지옥으로 같이 사라진다. 여기에 너무 큰 충격을 받은 에이바는 도망을 가다가 몇 년 전 악령들이 나와서 초토화 되었던 작은 마을에서 다시 만난다. 여기서 에이바는 생각이 많이 바뀌게 되고 수녀원으로 돌아기 전에 헤일로를 과학적으로 알아보고자 한다.

 

질리언을 자기 발로 찾아가서 헤일로를 검사해달라고 요청한 에이바. 이 과정에서 희귀 혈액 질병을 앓고 있는 아들 마이클을 위해서 질리언이 양자 역학 포털을 만들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하지만 결국 헤일로가 무엇인지 알아 내는 것은 실패한다. 

 

자신의 말을 듣지 않는 십자단 결사단이 마음에 들지 않은 두레티 추기경은 핵심 멤버들은 다른 곳으로 발령하고, 결사단 부적격 판정을 받았던 수녀들을 다시 데리고 들어온다. 이런 두레티 추기경의 모습에 메리는 섀넌 수녀가 알고 있던 비밀을 사사로운 이익에 사용하고자 그녀를 죽인 거이라고 생각한다. 마침, 수녀원으로 돌아온 에바의 도움으로 발견한 섀넌 수녀의 일기장으로 이 생각은 더욱 굳어진다. 

 

 

다비늄으로 만든 검을 들고 있는 에바 

 

역대 워리어 넌이 남긴 저널에서 바티칸 지하 무덤에 아레알라 유해가 있고, 그 유해가 악령을 이 세상에 묶어 놓는다는 것을 알게 된 에이바, 메리, 비아트리스, 카밀라, 빈센트 신부는 유해를 없애서 더 이상 워리어 넌이 필요 없는 세상을 만들자고 결의한다. 하지만 두꺼운 지하 무덤의 벽을 뚫고 도착한 곳에서 에이바는 유해가 아닌 천사 아드리엘을 발견한다. 

 

헤일로를 가져가기 위해 아드리엘이 에이바에게 손을 대는 순간 1대 워리어 넌이었던 아레알라 수녀의 일이 주마등처럼 지나간다. 악령과 싸우면서 인간 세계에 등장한 아드리엘의 모습에 사람들은 천사라고 생각했지만, 사실 그는 하느님의 천사가 아니었다는 것을 알게 된 에이바는 헤일로를 주지 않기로 한다. 

 

동료들의 도움으로 에이바는 무사히 지하 무덤을 빠져 나오지만 아드리엘도 같이 나오게 된다. 수천년동안 자신을 가둔 감옥(무덤)에서 해방된 아드리엘에게 빈센트 신부가 다가가서 주인님이라고 부른다. 이 모든 일은 아드리엘을 해방시키기 위해 빈센트 신부가 꾸민 것이었다. 

 

아드리엘이 소환한 악령들이 등장하고 에이바를 비롯한 다른 네 명의 전사 수녀들이 싸우는 것으로 시즌 1이 마무리 된다. 

반응형